'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이 생겨났다.

 

이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돈을 버는 '신 유목민'들이다.

 

 

이들이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은 디지털 환경에서 돈을 번다는 뜻이다.

 

 

 

블로그, 코딩, 웹디자인 등 디지털을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게 많지만

그 중 한 가지 방법이 바로 '제휴마케팅'이다.

 

 

 

 

고전적인 의미의 마케팅은 내가 상품을 가지고 있어야만 그것을 팔 수 있었다.

내가 직접 그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팔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상품 또는 서비스가 없어도 팔 수 있게 된 시대가 되었다.

내가 의료인이 아니어도 의료서비스를 팔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스스로 디지털 세계에서 영업사원이 된다.

 

 

 

이렇게 개인 마케터와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이어주는 플랫폼이 바로

텐핑이다.

 

 

그리고 가운데에 플랫폼을 끼고 광고를 하는 것을 바로 제휴마케팅이라고 한다.

 

 

 

텐핑에 들어가 보면 광고주들이 자신들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광고해주기를 바라며 '일감'을 올려놓는다.

 

 

개개인들은 그런 광고를 홍보한다.

개개인들이 자신들이 가진 인프라를 이용해서 광고를 하는 것이다.

 

 

 

때때로 무분별한 광고 남발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에 못지 않게 이 제휴마케팅을 적절히 이용해서 디지털 노마드로써 충분히 잘 살아가고 있다.

 

 

 

 

 

수익 구조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클릭, 계약, 설치 등 광고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이렇다.

 

 

 

텐핑 사이트에 있는 텐핑 앱 광고다.

이 광고의 수익유형은 나의 광고를 통해서 누군가가 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나에게 400원이 들어오는 구조다.

 

 

 

 

이런 앱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

나의 글을 읽어줄 사람이 많은 곳에 이 광고를 올린다면 접속하는 사람도 많고, 설치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나의 인프라를 십분 활용하고 유도하는 것이다.

 

 

이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이용해보면 이런식으로 광고가 생성된다.

 

 

 

 

 

 

 

누군가가 나의 블로그를 보고 이 링크로 들어가서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나에게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다.

 

 

 

 

이렇게 설치만 하는 광고가 있는 반면

클릭 당 수익이 떨어지는 광고도 있다.

 

 

 

이런 젖병 살균 광고는 젖병을 무는 아이들의 엄마가 많이 접속하는 곳에 광고를 해야 효과적일 것이다.

 

 

이 배너를 클릭하면 나에게 수익이 되는 구조다.

 

 

 

 

 

 

 

이러한 것들은 마케팅이다.

 

 

나의 광고를 얼마나 클릭하게 할지

나의 광고를 어떻게 설치하게 할지

 

 

많은 노력을 요한다.

 

 

 

몇 십원이라고 해서 우습게 볼 게 아니라 내가 직접 1인 마케터가 되는 것이다.

 

 

마케팅의 세계는 생각보다 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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